로고

[상주시] 제10회 정기룡장군배 등 전국승마대회 잇따라 개최

- 승마대회 연달아 개최, 명실상부 승마도시 입지 구축-

장재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6 [10:51]

[상주시] 제10회 정기룡장군배 등 전국승마대회 잇따라 개최

- 승마대회 연달아 개최, 명실상부 승마도시 입지 구축-

장재욱 기자 | 입력 : 2022/08/16 [10:51]

 

2022년 하계/추계 전국 학생승마선수대회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9월 2일부터 4일까지 각 3일간상주 국제승마장에서 개최된다. 한국학생승마협회(회장 김동선)가주최/주관하며, 1일차는연습경기, 2~3일차는마장마술&장애물 경기가 열린다.

 

연이어제10회정기룡장군배 전국승마대회가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6일간 개최된다.경상북도승마협회(회장 손만호)가주최/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한국마사회·경상북도·상주시가 후원하는 본 대회는 마필500여두, 선수 및관계자700여명이참가하는가운데장애물, 마장마술,권승·허들·스피드·릴레이 경기 등 6개종목이 펼쳐진다.

 

상주시는 임진왜란 때 60전 60승에 빛나는 전과를 올린 육군의 명장충의공 정기룡장군을 기리고우수 승마선수 발굴과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정기룡장군배 전국승마대회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해왔으며, 올해제10회를 맞이하여 유소년, 국내 승용마 경기 부문의비중을높임에 따라 국내 승용마 보급·확산 등 승마 대중화를 통한승마 인구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주 국제승마장에서는제1회 경상북도지사배 승마대회 등 상반기에만무려6개대회를 개최하였고하반기에는 하계/추계 전국학생승마선수대회및 제10회 정기룡장군배 전국승마대회를 기점으로 경상북도와 상주시가 함께하는 독도사랑 승마대회등6개의 대회가 계획되어 있어 명실상부한‘승마의 메카, 승마의 요람’이라는승마도시로 입지를 확고히 구축하고 있을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한몫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승마도시 상주의 위상에 걸맞게 지속적으로전국대회를 유치하는 한편, 유·청소년 승마교육센터를 활용한 다양한 승마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활성화를 통해 관광객이 먹고 자고 체험까지 즐길 수 있는 상주의 레저·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