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독서의 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보내자”

김준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9/07 [09:46]

[경기도] “독서의 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의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보내자”

김준범 기자 | 입력 : 2022/09/07 [09:46]

 

경기도는 독서의 달 9월을 맞아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특별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이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함으로써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조성하고 지역 독서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것으로,작가와의 만남, 마술 공연, 도서 전시회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첫째 ‘작가와의 만남’에서는 ‘나는 매일 도서관에 가는 엄마입니다’를 집필한이혜진 작가를 강사로 초청해 자녀를 위한 독서 육아 방법, 도서관 활용법 등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화상 플랫폼 중(ZOOM) 채널을 활용해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도내 유아·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가 주요 참가 대상이다.

 

둘째, ‘마술 공연’은 전문 마술 공연단체 ‘힐링매직’의 강경철 마술사를 초청해‘책 읽는 마술사의 마술 책방’을 주제로 오는 25일 오전 10시 유튜브를 통해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강경철 마술사는 아이들이 마술 공연을 즐기며 독서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있도록 마법 가방 매직쇼, 스토리텔링 그림 매직쇼, 그림자놀이 등 다양한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셋째, 도서 전시회 ‘마주보다, 책보다’는 북카페 내부 서가를 활용해 도민들의독서 향유 욕구를 충족하고자 추천 도서 등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9월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전시회에서는 그림책 ‘펑’의 원화 아트프린팅, 2022년도 경기도 선정 독립출판 도서, DIY 관련 도서 전시등을 만나볼 수 있다.

 

송용욱 경기도 행정관리담당관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도민들이 다양한독서 활동으로 뜻깊은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면서 “책을 사랑하는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도는 현재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대표 이메일(ggbc@gg.go.kr)을 통해 ‘작가와의 만남’과 ‘마술 공연’의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홈페이지(lib.gg.go.kr)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8030-2314)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