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안정적인 귀어생활 원해(海)? 지금 지원해(海)!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경기귀어학교 1기 교육생 16명 모집-

김준범 기자 | 기사입력 2022/09/13 [09:24]

[경기도] 안정적인 귀어생활 원해(海)? 지금 지원해(海)!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경기귀어학교 1기 교육생 16명 모집-

김준범 기자 | 입력 : 2022/09/13 [09:24]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어촌 정착을 희망하는 미래 어업인을 위한 경기귀어학교 1기 교육생을 13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경기귀어학교는 귀어희망자와 귀어인, 어촌에 살지만 어업에 종사하지 않는 주민 등을 대상으로 기초이론과 실습 교육을 실시해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인 귀어희망자, 어촌에 거주한 기간이 5년 미만인 귀어인, 어촌에 거주하는 비어업인으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총 16명을 선발한다.

 

경기귀어학교는 귀어학교 가운데는 전국에서 다섯 번째로 문을 연 교육기관으로 경기도에서는 올해 처음 교육생을 모집한다. 수도권에서는 첫 개교로 접근성이 높아 도시민의 귀어·귀촌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신청은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필요한 서류를작성해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에 방문하거나 우편, 전자우편 또는 FAX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도 누리집(www.gg.go.kr) 또는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누리집(fish.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4일까지 4주간 숙식을 제공받으면서 안산시에 위치한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귀어학교에서 어선어업·양식어업 등 수산업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수료자에겐 도내 교육장에서 진행하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취득과정의 교육 수수료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김봉현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귀어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어촌의 높은진입장벽과 정보 부족으로 인해 귀어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경기귀어학교 교육생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12월 귀어학교 준공을 앞두고 있다. 내년부터는 선발된 교육생들이 교육기간 동안 귀어학교 기숙사에 생활하면서어선어업 및 양식업, 창업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실습, 조종면허 취득과정 등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