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 ‘미래지향적 한중관계와 인천’… 인차이나포럼, 27일 개최

- 27일 송도컨벤시아서 ‘제6회 인차이나포럼 2022 국제콘퍼런스’개최 -
- 중국 교류·협력 플랫폼, 미래 성장동력 발굴위한 비즈니스 협력의 장 -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10:29]

[인천시] ‘미래지향적 한중관계와 인천’… 인차이나포럼, 27일 개최

- 27일 송도컨벤시아서 ‘제6회 인차이나포럼 2022 국제콘퍼런스’개최 -
- 중국 교류·협력 플랫폼, 미래 성장동력 발굴위한 비즈니스 협력의 장 -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2/09/21 [10:29]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아 인천시와 주한중국대사관이 미래지향적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제6회 인차이나포럼 2022 국제콘퍼런스’를 오는 27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한중국대사관과 공동 개최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상생·창조·소통의 미래지향적 한중관계와 인천’을 주제로, 보다 나은 한중관계를 위한 미래 실천과제를 모색하고자 열리게 됐다.

 

인천연구원, 인천상공회의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대 중국학술원, 현대중국학회, 한양대 중국문제연구소, 한국유라시아학회 등 총 7개 유관기관과 학술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인차이나포럼은 지난 2016년, 중국 교류·비즈니스 선도 도시인 인천의 경험과 지혜를 한데 모아내고자 민․관․산․학이 함께 창립했다.

 

매년 포럼 사업을 집성하고 시민들과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그 간 인차이나포럼은 글로벌 지식플랫폼이자 한·중 정책대화 채널, 그리고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비즈니스 협력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스는 ▲1부 개막식과 인천시장 기조연설 ▲2부 특별기획 청년대화 ▲3부 학술단체 공동 전문가 회의 ▲4부 비즈니스 회의와 부대·협력 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한중 양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년들이 참여하는 2부 특별기획 청년대화에서는 사전에 진행됐던 ‘청년 아이디어 논문 공모전’ 수상자들이 직접 참여해 더 나은 한중관계를 위한 방안에 대한 청년들의 생각을 전한다.

 

나기운 인천시 국제협력담당관은 “어려운 국제환경이지만 중국 교류·협력 플랫폼인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스가 상생적 한중관계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후 현장참석 하거나, 당일 생중계되는 유튜브 채널(INCHINA FORUM)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차이나포럼 홈페이지(http://www.icforum.or.kr)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