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소년정책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여가부-전북도 MOU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성공 개최도 협력

박재권 기자 | 기사입력 2022/09/21 [10:11]

청소년정책 지역사회 협력체계 구축…여가부-전북도 MOU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성공 개최도 협력

박재권 기자 | 입력 : 2022/09/21 [10:11]

여성가족부는 오는 21일 청소년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전북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 정부 들어 여가부가 지방자치단체와 맺는 첫 번째 업무협약이다. 그동안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무주), 지방자치단체 청소년안전망팀(익산·부안) 운영 등 위기청소년 지원에 앞장서 온 전북도와 향후 정책 공조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새 정부의 국정과제인 ‘학교밖 청소년 신속통합지원체계 구축 및 위기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지원강화’ 추진을 위해 협력해 나간다.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성공적 개최 협력, 청소년 디지털 체험활동 활성화, 호남권 디딤센터 건립 지원,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 강화 등 협력을 통해 위기 청소년에 대한 공적 보호·지원체계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여가부는 설명했다.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협력해 보다 촘촘하게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여가부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정책 수요를 적극 반영하고 지역 자원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정책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춤형 지원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협약 내용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전 세계에 우리 도를 알리는 한편,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전하고 밝게 성장해 국제적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