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장애여성x일자리 매칭데이 성료

6개 장애인 친화기업ㆍ장애여성 60여 명 참여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27 [14:26]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장애여성x일자리 매칭데이 성료

6개 장애인 친화기업ㆍ장애여성 60여 명 참여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2/09/27 [14:26]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정영혜)는 지난 23일 ‘장애여성x일자리 매칭데이’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장애여성x일자리 매칭데이’는 서울시 여성 장애인에게 접근성과 편의성 높은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코로나로 특히 침체된 장애인 채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장애인 친화적인 지역 일자리와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여성이 적합하게 매칭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

 

이 박람회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한 행사로 6곳의 장애인 친화 기업과 60명이 넘는 장애여성이 참여해 성료했다.

 

이 외에도 서울시 일자리부르릉의 진로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과 증명사진 촬영 서비스가 지원되어 취업 준비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한자리에서 마칠 수 있었다.

 

‘장애의 이해/성인지 OX퀴즈 이벤트’, ‘여성장애인 멘토의 취업공감토크’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여성장애인 친화적인 일자리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강서구보건소의 건강체크 부스를 통해 인바디 검사도 무료로 진행되었다.

 

특히 바리스타 및 네일리스트 일일체험 부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당장 취업에는 자신 없지만, 구직의사가 있는 장애인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바리스타 등 관심직업을 직접 체험해보고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직업교육 및 자격증 취득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

 

문의 : 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팀 ☎02-6929-0002 홈페이지 wsbt.seoulwomanup.or.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사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