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릉교육문화관, 성인문해교육 시화 작품 전시 및 세대공감 나라말대회 개최

이호길 기자 | 기사입력 2022/11/09 [10:12]

강릉교육문화관, 성인문해교육 시화 작품 전시 및 세대공감 나라말대회 개최

이호길 기자 | 입력 : 2022/11/09 [10:12]

강릉교육문화관(관장 유선종)은 12일(토)까지, ‘2022년 강원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 및 성인 문해 학습자들의 작품을 1·3층 로비에 전시한다.

 

이번 전시는 문해교육을 통해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어르신들의 시화 작품 45여 점이 전시된다.

 

시로 펼쳐진 학습자의 작품에는 ‘나이 들어 배우는 글자가 자꾸만 도망가지만 글자를 꼭 붙잡고 같이 살자고 같이 놀자’라고 표현하기도 해 읽는 이에게 뭉클한 감동을 주기도 한다.

 

글을 모르고 살아온 삶을 지나, 글자를 배우면서 나지막하게 핀 할미꽃을 닮아가는 자신의 모습에 봄날이 가득 담기기를 소망하기도 한다.

 

마음을 쓰고 세상을 만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의 작품은 보는 이의 마음을 따뜻게 한다.

 

신필근 지도교사는 “학습자들이 글자를 통해 세상을 보고 좋은 글로 사람들에게 큰 감동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작품 전시 및 지역의 해나비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나라말 대회를 9일(수) 개최한다.

 

1부 행사는 연극·댄스·난타공연, 2부는 성인 문해 수강생들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나라말 대회 행사’를 진행한다.

 

김복순 성인문해 학습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귀여운 손주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릉교육문화관 문헌정보과 담당자(640-9933)에게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