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 ‘2022 인천 마이스마켓 & 커리어페어’17일 개최

- 관내·외 마이스업계 및 마이스 관련 구직자 만남의 장 마련-

박현태 기자 | 기사입력 2022/11/10 [10:09]

[인천시] ‘2022 인천 마이스마켓 & 커리어페어’17일 개최

- 관내·외 마이스업계 및 마이스 관련 구직자 만남의 장 마련-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2/11/10 [10:09]

 

 

인천시가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해 마이스업계의 상생을 돕는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22 인천 마이스마켓&커리어페어’를 17일(목)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백현)가 주관하는‘2022 인천 마이스마켓 & 커리어페어’는 코로나 이후 인력부족, 유가상승 등으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마이스업계가 자생적으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마이스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업계를 이해하고 진출할 수 있는 소통 창구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그동안 인천시는 관광마이스 분야 및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인천 국제기구-마이스 커리어페어를 개최해 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인천시-서울시간 마이스 업무협약체결 및 제1회 수도권 관광마이스 포럼에서 제기된 수도권 관광 마이스의 협력 필요성에 따라 관내·외 유관 기업의 네트워킹 교류 기회를 보강했다.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경원재, 오크우드 프리미어 등 호텔숙박업체와 국제행사기획업체 등 다양한 관내 마이스 기업 약 40여 개가 참가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실시하며, 서울관광재단과 경기관광공사 등 관외 기관이 참여해 더욱 풍성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관내 및 수도권의 관광 마이스 관련 청년들을 대상으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며 건강 및 피부진단, 이미지메이킹,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 및 이벤트가 마련된다.

 

온윤희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인천 마이스마켓 & 커리어페어는 지역 관내·외 마이스 관련 업계와 마이스 산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면서 “이번행사가 인천의 마이스 주요 행사로 자리잡아 지속적으로 업계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 개최 및 참여기업·구직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2022 인천 마이스마켓 & 커리어페어 공식 홈페이지(mmcf.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