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교육청] 미리 알아보는 고교학점제! 뭐가 달라지나요?

“강원도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홍보자료 배포”

이호길 기자 | 기사입력 2022/12/22 [10:31]

[강원도교육청] 미리 알아보는 고교학점제! 뭐가 달라지나요?

“강원도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홍보자료 배포”

이호길 기자 | 입력 : 2022/12/22 [10:31]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2일(목), 초등학교·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홍보자료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2023학년도(고1)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며 2025학년도(고1)부터 전면 도입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강원도교육청은 도내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2·3학년 모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홍보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자료는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도 소개 △추진 계획 △강원도 현황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번 달 26일까지 학교로 배포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 및 SNS소통채널에 카드뉴스 형태로도 제공된다.

 

강원도교육청은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홍보활동을 지속해왔다. 매년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고교학점제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학부모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채널(학끼오TV)에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 ‘우리학교가 달라졌어요(고교학점제 학교공간조성사업)’ 등의 동영상을 탑재했으며, 후속으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홍보 동영상을 제작 중이다.

 

김상혁 교육과정과장은 “고교학점제에 대한 홍보를 통해 고교학점제의 적용을 받게 될 학생 및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한편 제도를 충실히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