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원도] 2023년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본위원회 회의 개최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본위원회 회의 개최

이호길 기자 | 기사입력 2023/04/24 [15:19]

[강원도] 2023년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본위원회 회의 개최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본위원회 회의 개최

이호길 기자 | 입력 : 2023/04/24 [15:19]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정광열, 박동언 이하 강원인자위)는 4월 24일춘천 베어스호텔에서 강원지역의 인력양성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2차 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본위원회는 강원도, 고용노동부 강원지청,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 산업계 및 노동계가 참여하여 강원지역의 일자리 및 고용 현안 개선과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훈련수급 조사 기반 교육훈련 수행 및 지역 인력양성계획 수립,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등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개최된 본회의는 정광열(강원도 경제부지사), 박동언(강원경영자총협회장) 공동위원장을 비롯하여 고용노동부 강원지청 김홍섭 지청장, 한국산업인력공단 강원지사 김정희 지사장,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윤종욱 청장, (재)강원도일자리재단 박광용 대표 등 강원지역을 대표하는 산업계, 노동계 및 인적자원개발 유관기관 위원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강원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 본위원회 공동위원장(산업계) 선출 및 직업훈련사업을 활용한 고용위기 사업장 유급훈련 지원 방향 등 지역 내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방안 모색과 상반기 추진 실적 보고가 이루어졌다.

 

정광열 강원도경제부지사는 청년층 일자리 인식 변화에 맞춘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과제로 ‘도내 청년의 자립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인재의 타 지역 유출 방지를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도와 정부기관산업계노동계가 포함된 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통해 도민들에게 희망이 되는 좋은 정책들을 설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