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겨울방학 창의캠프 프로그램 운영

최은총 기자 | 기사입력 2024/01/16 [11:17]

[인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겨울방학 창의캠프 프로그램 운영

최은총 기자 | 입력 : 2024/01/16 [11:17]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관장 곽미혜)은 메이커 스페이스 공간인 창작공간 꿈디미디에서 초등학생 대상 겨울방학 창의캠프를 29일부터 2월 21일까지 운영한다.

 

인천 미추홀구의 대표적 시민 독서문화 공간인 주안도서관은 지난해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을 조성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이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는 이를 확대해 도서관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스마트창의교실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창의캠프는 그 첫 시작으로, ▶레고랑 코딩으로 놀기 ▶레고로 만나는 과학 ▶메타버스에서 인천의 스마트도시를 자율주행으로(드론) ▶디지털드로잉-꿈 키우기 등 총 4개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17일부터 주안도서관 홈페이지 평생학습 온라인접수를 통해 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lib.ice.go.kr/juan)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032-450-9135)로 문의하면 된다.

 

주안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스마트창의교실 운영은 레고, 드론을 활용한 코딩 수업과 로봇코딩, 디지털드로잉으로 웹툰 작가 도전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미래 기술 이해와 변화를 느끼고 몸소 체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