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강화군, 고품질 농산물 생산 첨단농업육성 '전력'

최은춘 기자 | 기사입력 2022/01/04 [12:11]

인천 강화군, 고품질 농산물 생산 첨단농업육성 '전력'

최은춘 기자 | 입력 : 2022/01/04 [12:11]


 
 인천 강화군이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체계 구축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2022년도 첨단농업육성사업'으로 17억 원을 투입해, 단동비닐하우스, 단동이중하우스, 자동차광 개폐장치, 비닐하우스 패키지, 연동하우스, 스마트팜 ICT 등을 지원해 농업 생산기반시설을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오는 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첨단농업팀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첨단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비닐하우스 패키지 지원사업'은 하우스 신축 시 작목별로 필요한 기본시설(관수시설, 자동개폐기, 수확물운반구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동하우스'는 하우스 여러 채를 연결해 시설 농업의 규모화·자동화를 실현하면서도 방열 면적과 바람의 압력을 줄여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원예시설현대화, 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 ICT 스마트팜 사업과 연계가 가능해 사계절 농산물 생산체계를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군은 작목 입식에서 수확까지 영농 지도를 통해 시설원예 농가의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해결하고 새로운 기술을 보급해 농업 경쟁력을 향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영농 관련 각종 사업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영농지도를 강화하겠다"며 "강화 첨단농업 육성사업으로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 농가가 안정적으로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