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서구, '제 2회 우리 동네 팝업 놀이터' 개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13:45]

인천 서구, '제 2회 우리 동네 팝업 놀이터' 개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2/07/25 [13:45]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23일 가좌동 감중공원에서 올해 두 번째 '찾아가는 우리 동네 팝업 놀이터' 행사를 열고 700여 명의 아동과 주민들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서구가 추진하는 팝업 놀이터는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지역사회에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일상에서 다양한 놀이를 즐기도록 특별한 하루 놀이터를 제공하는 행사로 서구는 올해 시범사업을 운영 중이다.

앞서 구는 지난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청라호수공원에서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문화 놀이터'를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이번 두 번째 행사는 지난 행사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여름에 맞는 '시원한 여름, 해적 놀이터'라는 주제로 원도심인 서부 남부권역에서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팝업 놀이터 주요 프로그램으로 ▲서바이벌 물총 싸움 ▲물풍선으로 해적 맞추기 놀이 ▲컬러 물총 그림 그리기 등의 해적존과 ▲3개의 물병 연달아 세우기 ▲2인 1조로 함께 하는 물풍선 받기 등이 있는 미니존 ▲페이스 페인팅 ▲아동권리 보물찾기 ▲헌장난감을 공룡비누와 친환경 양말로 교환 부스 등이 있는 체험존 ▲아동의 권리를 모두에게 알리는 아동권리 존 등으로 구성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놀이공간이 다소 부족한 원도심의 아동들에게 선물 같은 특별한 하루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놀 권리를 위해서 아이들이 오늘같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팝업 놀이터 사업을 계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제 3회 팝업 놀이터를 오는 11월 5일 서곶근린공원에서 열릴 '아동이 주인공인 행복한 축제'와 함께 진행해 다시 한번 아동들에게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